MAKANA STAGE

Guest Artists

김성하 (from 마카나 우쿨렐레)

우쿨렐레로 행복을 느껴요

 

핑거스타일을 기반으로 한 우쿨렐레 솔로연주로 무척 다양한 장르의 곡을 소화해내는 연주자 김성하는 한국 우쿨렐레 연구원의 원장이자. 우쿨렐레 그룹 Four-One, 어쿠스틱 밴드 Time Travel의 리더이기도 합니다. 우쿨렐레는 인생 최고의 선물이자 행복이라고 이야기하는 그의 연주와 함께 우리 모두 우쿨렐레로 행복을 느껴보아요!

단단 DANDAN

재기발랄한 인터플레이

 

밴드 '단단'은 행복함을 나눌 수 있는 따뜻함과 재기발랄한 음악을 추구하고 있으며, 재즈와 모타운을 기반으로 두지만 장르적으로 크게 구애받지 않는 모습입니다. 특히 궁합이 좋은 피아노와 베이스 연주자로 구성된 듀오인 만큼 두 악기의 훌륭한 인터플레이가 특징입니다. 이번 우크페페에서는 특별히 건반과 우쿨렐레의 듀오를 선보인다고 하니 기대해주세요!

뚱땅뚱땅 (from 우쿨렐레이야기)

우쿨렐레로 전하는 행복한 음악

 

실버스타대디, 배지밀, F코드, JK로 구성된 뚱땅뚱땅은 우쿨렐레로 행복한 음악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포라베니체, 보령머드축제 등 다양한 공연을 하며 활발하게 연주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들이 전하는 행복한 음악 속으로 퐁당 빠져들어 볼까요?

온유하라 Lucas Chae (from 셋뮤직)

우쿨렐레로 클래식을

 

온라인에서 '온유하라' 라는 이름으로 활동중인 Lucas Chae는 현재 셋뮤직 셋우쿨렐레의 대표이자 선생님들을 지도하는 강사입니다. 우쿨렐레로 클래식을 주로 연주하며 솔로곡도 많이 연주합니다. 우쿨렐레로 연주하는 새로운 클래식의 무대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장태화 (from 국제음악컨텐츠진흥회)

우쿨렐레로 나누는 공감

 

작곡가이자 기타리스트, 우쿨렐리스트인 장태화는 요람뮤직의 대표이자 국제음악컨텐츠진흥회의 이사장이기도 합니다. 미디음악가, 영상전문가로 먼저 이름을 알린 그는 방송, 드라마의 OST와 BGM을 다수 작곡하며 방송 및 연주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습니다. 음악으로 서로 공감을 나누고 공존하고자 하는 그가 건네는 따뜻한 위로에 마음을 맡겨보세요.

찰리스 우쿨렐레

우리 마음속 눈내리는 하와이를 만나다

 

2013년, 우쿨렐레의 일상성이라는 힐링포인트를 가장 먼저 발견하고 천착해온 연주가이자 작곡가인 Charlie와 정통 재즈 기타리스트인 Jay-D가 만나 국내 최초의 우쿨렐레 뉴에이지 앨범을 발매했습니다. 여름 악기라는 우쿨렐레에 대한 선입견을 깨고 우리에게 따뜻한 위로를 전해주며 우쿨렐레 연주앨범의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여러분도 그들의 연주에 귀기울여 보세요. 눈내리는 하와이를 만나실 수 있을 겁니다.

KOHICA 공연단

정통성을 인정받은 하와이 음악과 훌라

 

한국하와이문화협회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하와이의 건전한 예술 문화에 대해 고민하고 실천하고자 다양한 지역에서 우쿨렐레, 하와이안 멜레, 훌라 강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크페페 무대에서 선보이는 코히카(KOHICA) 공연단은 다양한 하와이 현지 기관 및 기업 주최의 국내외 행사를 통해 공연의 퀄리티와 정통성을 인정받은 하와이 음악과 훌라 공연단입니다.

테레사 (from 꿈 우쿨렐레)

우쿨렐레와 보컬 모두 훌륭한 만능 뮤지션

 

테레사는 섬세하고 부드러운 우쿨렐레 연주와 소울풀한 보컬로 아름다운 음악을 전합니다. 2017년 ㈜꿈 아티스트로 선정되어 데뷔공연인 Ggum Lounge를 서울/울산/창원에서 성황리에 마쳤으며, MBC라디오를 비롯한 각종 공연 게스트로 활발한 라이브 연주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연주, 보컬 등 다방면에서 뛰어난 재능을 보이며 활동중인 그녀의 무대,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허소영 (from 오울크래프트)

재즈의 전통과 이상을 담아

 

깊은 예술적 내면과 멜로우하고 짙은 톤의 보이스로 재즈의 전통과 이상을 보여주며 왕성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아티스트입니다. 2006년 데뷔해 아워멜츠(Hourmelts), 국내 최정상 재즈 밴드 프렐류드(Prelude)와 작업한 이력을 비롯해 3번째 정규 앨범 'B.B.B' 발표 후 현재까지, 많은 이들의 주목과 사랑을 받고 있는 실력파 뮤지션입니다.

Stage Performers

건쑥

리뷰계의 꿈나무 건쑥입니다. 이번 우크페페에 조금이라도 참여해보고자 우쿨렐레 공연에 도전합니다.

김승국

29살, 음악을 너무 사랑하는 작곡가 준비중인 청년입니다. 오랜 시간동안 우쿨렐레를 멀리 했었는데, 다시 올 연말부터는 우쿨렐레를 가르치고 싶어 우크페페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Double 8

88년생 남성 듀오 Double 8은 지쟐과 유닛이 결성한 듀오 입니다. 최근 삼익 우쿨렐레 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락쿨

락-즐거울락,  쿨-우쿨렐레를 즐기는 모임, 락쿨입니다. 우쿨렐레를 신나게 즐기면서 연주하겠습니다.

분쿨 앙상블

분당성남아트센터에서 매주 화요일 오전에 모임을 갖고 있는 분쿨(분당 우쿨) 앙상블팀입니다. 2015년 창단되었으며, 앙상블 위주의 연주를 하고 있는 동호회입니다.

설봄(설레어봄)

2015년 겨울, 따뜻하고 포근한 봄의 노래를 부르며 듣는 이들에게 그 마음을 전하고자 직장인들이 결성한 봉사 공연팀입니다. 그간 봉사활동 및 신도림 주위에서 공연경험이 있고 우크페페에도 3회 참가하였습니다.

수피아 앙상블

30~50대까지 두루 모여 만든 수피아 앙상블은 지자체 연주나 유치원의 찾아가는 음악회 등 소모임으로 봉사하며 연주하는 음악을 즐길 줄 아는 여성들입니다.

3K

우쿨렐레 3대로 아름다운 하모니와 자유로운 연주를 꿈꾸는 팀입니다. 즐겁게 연주하고 신나게 즐기며 많은 분들께 우쿨렐레의 매력을 전하고 싶습니다.

8tin

우쿨렐레 여성듀오 8tin은 소박하고 편안한 악기인 우쿨렐레를 닮은 팀이 되고 싶습니다. 우쿨렐레와 함께 때론 휴식이 되는, 때론 웃음이 되고 행복이 되는 친한 친구같은 팀이 되기를 꿈꿉니다.

오! 우쿨

아줌마 5명이 5대의 우쿨과 함께 신나게 노래하며 연주하는 oh! 우쿨입니다. 우쿨렐레 앙상블 ‘팜트리’에서 함께 활동하면서 구성된 열정으로 똘똘 뭉친 오~ 우쿨입니다.

와이제이

서울에서 활동하고 있는 우쿨렐레 연주자 와이제이는 2013~2015 우크페페 공연과 봉사활동, 우쿨렐레 히어로즈 앨범 참여, 레몬버튼, 눈부셔, 김홍열 x 와이제이 등 다양한 팀에서 활동해왔습니다.

우쿨소년

우쿨렐레 책을 쓰고 가르치고 연주도 하는 우쿨소년입니다. 우리 가요를 우쿨렐레에 알맞게 편곡한 우쿨렐레 책들을 다수 발간하였습니다.

은정아라

우쿨렐레로 알로하파워를 전합니다. 우쿨렐레 강사로 활발히 활동중이며, 와룡문화재 등 지역축제공연, 시문화재단 주관 찾아가는 음악회 등 다수의 공연경험이 있습니다.

임퓨어 Impure

Impure는 우쿨렐레를 중심으로 색다른 사운드를 추구하고자 하는 팀입니다. 부드럽고 세련된 어쿠스틱 우쿨렐레의 사운드부터 강렬한 일렉트릭 우쿨렐레 사운드까지, 팝음악부터 락음악까지 다양한 사운드와 장르에 대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쿠자

8년동안 많은 분들과 함께 즐겁게 우쿨렐레를 즐겼습니다. 그동안 책도 냈고, 꾸준히 유튜브 활동도 해오면서 여러분들과 함께 우쿨렐레를 즐겼습니다. 이제는 좋은 소리로 여러분들께 다가가고 싶습니다.

퀸알로하

서울 경기 지역에 계신 만55세 이상 실버 위주로 구성된 퀸알로하의 쿠푸나훌라팀입니다. 석촌호수 벚꽃축제, 파주 교육청행사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퀸즈 우쿨렐레

음악을 사랑하는 피아노쌤들의 모임입니다. 우크페페, 서울 거리 아티스트, 은평몰 등 다양한 공연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키위

한국우쿨렐레예술협회 소속 학생들로 구성된 우쿨렐레 앙상블 공연팀으로, 우쿨렐레를 배움으로 그치지 않고 공연을 통해 재능기부와 문화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팀입니다.

Take Out

판교중학교 1학년 친구들로 구성된 3인조 연주팀입니다. 밝고 경쾌한 음악을 주로 연주하고 있습니다.

포원우쿨렐레 앙상블

부산에서 활동하고 있는 포원 우쿨렐레 앙상블은 팝과 가요를 편곡하여 연주하는 팀입니다. 7년 정도 활동을 해왔습니다.

하뽕스

'하와이언 뽕 브라더스'의 약자인 하뽕스는 우쿨렐레 씬에서 활발하게 활동 하고 있는 두 사람, 이감독과 심승규의 프로젝트 팀입니다. 서양 악기라는 고정 관념을 깨고 우쿨렐레를 한국의 트로트와 믹스해 TV 트로트 오디션에도 나갈 만큼 수준 높은 연주와 노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 Facebook Social Icon
  • YouTube Social  Icon

Join us on ukefafe@gmail.com

UKULELE FAIR & FESTIVAL KOREA 2015. © 2015 by UKEFAFE. Proudly created with Wi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