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KEFAFE STAGE

Stage Performers

꿈 아이돌 우쿨렐레 앙상블

음악의 즐거움을 나누는 아이들의 꿈

초등학교 3, 4학년으로 구성된 '꿈 아이돌 우쿨렐레 앙상블'은 2015, 2016 우크페페를 비롯한 여러 콘서트와 우쿨렐레 대회에서 실력을 인정받았습니다. 현재는 함께 하던 몇몇 친구들의 중학교 진학으로 인해 전보다 인원수가 줄어들었지만 남은 인원들이 열심히 음악의 즐거움을 나누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음악 안에서 꿈꾸며 즐거움을 나누는 아이들의 무대를 기대해주세요.

꿈 우쿨렐레 앙상블

꿈결같은 메시지

(주)꿈 우쿨렐레에서 후원하는 앙상블 팀입니다. 2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의 연주자들로 구성된 팀 인데요. 그 이름처럼 이들이 선사하는 선율은 우리를 꿈 같은 우쿨렐레 세상으로 데려갑니다. 그 꿈속에서 우리는 음악이라는 아름다움과 마주하게 됩니다. 2017 우크페페 메인무대에서 전하는 그들의 꿈곁같은 메시지, 한번 들어볼까요?

​송시현

우쿨렐레 라이징 스타

‘스타킹’등 여러 방송에 출연하고, 태국의 Ribbee’s World Ukulele Contest 에서 Rising Star Award를 수상하며 우쿨렐레와 기타 신동으로 인정받은 연주자 입니다. 2016년에는 우쿨렐레 연주곡 Happy time 등 자작곡 4곡을 디지털 싱글로 발표한 경력도 있는데요. 어린 나이임에도 탄탄한 경험과 화려한 테크닉을 동시에 갖춘 이 소년의 무대를 기대해주세요!

시스터즈유 (시스터즈U)

​눈과 귀가 즐거운 음악 선물

‘우쿨렐레를 좋아하고 사랑하며 즐기는 여자들’ 이란 의미의 시스터즈유는 보고 들으면 재밌고, 즐겁고, 기분좋은 음악을 연주하고 노래하는 3인조 여성 우쿨렐레 팀입니다. 정신없이 바쁜 세상에서 가끔은 하늘도 바라보고, 한템포 쉬어가자는 의미의 노래를 준비했다고 하는데요. 눈과 귀가 동시에 즐거워지는 그녀들의 음악선물을 받을 준비 되셨나요?

아띠쿨레 

우쿨렐레로 하나가 되다

동호회로 시작해 봉사활동, 강사활동을 하는 등 실력과 단합력, 그리고 넘치는 열정을 자랑하는 팀입니다. 우쿨렐레로 하나가 된 이들은 팀명도 '친한친구'라는 뜻의 순우리말 ‘아띠’와 ‘우쿨렐레’를 더해서 '아띠쿨레'로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그 의미는 '우쿨렐레와 친한', '우쿨렐레로 친해진 팀' 이라고 합니다. 우쿨렐레로 하나가 된 이들의 무대를 보며 우리도 하나가 되어볼까요?

​유병하

​신세계로의 초대

​이번 우쿨렐레 콘테스트에서 솔로부문 1위를 수상한, 말 그대로 우쿨렐레 고수 중의 고수 입니다. 빠르고 화려한 스트러밍과 완벽에 가까운 그의 연주를 보고 듣고 있노라면 마치 우쿨렐레의 신세계를 접한 듯 넋을 잃고 말 것입니다. 2017 우크페페 메인 무대에서 그 신세계를 경험할 준비 되셨나요?

이수호

​늘 곁에 두고 듣고 싶은

자신을 '우쿨렐레를 늘 곁에 두고 아끼는 사람'이라 소개하는 연주자 입니다. 그의 손을 타고 전해지는 감미로운 멜로디와 따뜻한 음색은 연주를 듣는 이들의 마음을 따스히 감싸 줍니다. '발걸음은 가볍게, 연주는 아름답게' 이번 무대를 준비했다고 하는데요. 그의 연주를 듣고 나면 그 아름다운 우쿨렐레 소리를 늘 곁에 두고 듣고 싶어질 겁니다.

지 세븐 우쿨렐레 팀 (G7 Ukulele Team)

우쿨렐레 팔방미인

판교에 위치한 G7 우쿨렐레 학원 강사 4명이 뭉쳤습니다. 우쿨렐레 강사이자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우쿨렐레 북’의 저자들이며, 뛰어난 연주실력과 편곡 능력까지 갖춘 이들은 분명 우쿨렐레에서 만큼은 팔방미인입니다. 우크페페 메인무대에서 어떤 연주를 들려줄 지 궁금하지 않나요? 이들의 무대,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콜레아 우쿨렐레 프렌즈 (Kolea Ukulele Friends)

한국에서 즐기는 하와이 노래와 문화

콜레아 우쿨렐레 프렌즈는 한국 하와이 문화협회에서 결성한 팀으로 하와이 멜레와 우쿨렐레를 연주하는 팀입니다. 하와이 우쿨렐레 페스티벌, 대만 등 국제 우쿨렐레 페스티벌 메인무대에 섰을만큼 실력을 인정받은 팀 입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우크페페 메인무대에 서게 되었는데요. 과연 이번엔 어떤 노래와 연주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지켜봐 주세요!

2x20 (Two Twenty)

상큼한 두 소녀의 두 번째 우크페페 무대

20프렛의 악기가 두 대 라는 뜻의 팀명을 가진 팀 입니다. 우쿨렐레 두 대로 상큼한 연주를 선보이는 두 소녀는 “항상 배우는 자세로 하와이 뮤지션들을 보고 꿈을 꾼다”고 겸손하게 말하는데요. 하지만 해피스테이지에서 인기상을 받으며 2014 우크페페 메인무대에 오른 것을 시작으로, 이번이 벌써 두 번째 메인무대랍니다! 실력만큼은 결코 겸손하지 않은 팀이에요~!

파인트리 앙상블

소나무처럼 한결같은

파주 해솔초등학교 4학년, 5학년 학생들로 구성된 팀 입니다. 소나무처럼 한곁같이 연주하자는 마음을 담아, 팀 이름을 파인트리 앙상블이라 이름 지었다고 합니다. 3년전 처음 악기를 잡을 때부터 같이 연주하고 연습했기에 그만큼 환상의 호흡을 자랑하는 팀인데요. 언젠가 하와이 우쿨렐레 페스티벌에 참가하는 것이 목표라는 소녀들의 당찬 꿈을 응원해 주세요!

퐁당

​달콤하고 기분좋은 음악 속으로 '퐁당'

우쿨렐레는 작고 가벼운 악기지만 그 울림과 감동만큼은 어느 악기 못지 않게, 아니 어쩌면 그보다도 더 큽니다. 그래서 한번 우쿨렐레를 잡고 나면 그 매력에 순식간에 빠져버리고 말죠. 여기 우쿨렐레의 매력에 ‘퐁당’ 빠져버린 세 명의 남녀가 있습니다. ‘퐁당’ 이라는 팀 명처럼 이들이 선사하는 음악은 여러분을 달콤하고 기분 좋은 음악 속으로 ‘퐁당’ 빠뜨릴 것입니다.

플루메리아

우쿨렐레로 찾아가는 행복의 시간

작년 2016 우크페페 해피스테이지에서 내년에 보고싶은 팀으로 선발 된 팀입니다. 김정련 선생님을 중심으로 서교주민센터에서 우쿨렐레를 배우며 결성 된 팀이라고 하는데요. 우쿨렐레를 통해 하나 둘 찾아가는 소소하고 행복한 시간들에 늘 감사하며 우쿨렐레를 즐기는 앙상블입니다. 작년엔 해피스테이지에서, 올해는 메인무대에서 만나는 플루메리아의 무대를 기대해주세요.

Guest

계피

차분함과 부드러움 속 끝없이 긴 여운

2007년 ‘브로콜리 너마저’ EP를 내면서 데뷔한 계피는 '우쿨렐레 피크닉' 1집에 참여한 후 '가을방학'에서 정규앨범 3장과 비정규앨범 1장을 발매하며 활발한 활동중입니다. 다수의 곡에 피처링을 했으며 2015년에는 에세이집 <언젠가 너에게 듣고 싶은 말>을 출간하기도 했습니다. 특유의 차분하고 부드러운 감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뮤지션입니다.

라니알로하 in jeju (라니알로하 인 제주)

아름다운 제주의 자연속에서 전하는 '알로하'

제주도민으로 구성된 훌라공연단입니다. 아름다운 제주의 자연을 배경으로 훌라댄스 정신을 표현하고, 사랑과 평화를 의미하는 ‘알로하’ 정신을 보다 많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들의 활기차면서도 부드러운 몸짓은 관객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선사하며, 아름다운 하와이 멜레 안에서 춤추는 그들을 보고 있노라면 일상에 지친 마음 또한 힐링 될 것입니다.

블루스리 (Blues Lee)

국내 탑 클래스 우쿨렐레 연주자

풍성한 사운드와 다양한 장르의 편곡시도, 화려한 오른손 테크닉을 구사하며 어떠한 곡이든 블루스리의 스타일로 만드는 국내 탑 클래스 우쿨렐레 연주자 입니다. 최근엔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여러 나라에 초청되어 활발한 연주활동 및 워크숍을 개최하며 월드 클래스 우쿨렐레 뮤지션으로 지평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블루스리의 탑클래스 연주를 기대해 주세요!

셋다른 (Three Different)

우쿨렐레를 통해 들려주는 색다른 이야기

음악과 우쿨렐레가 좋아서, 또 우쿨렐레와 음악을 통해 다양한 이야기를 전해주고 싶어서 만난 이들이 2015년 ‘셋다른’을 결성했습니다. 팀 결성 후 지금까지 꾸준히 싱글 앨범을 발표하며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팀인데요. 작사, 작곡, 편곡, 연주, 보컬까지 음반에 관련된 모든 작업을 스스로 해 내는 만능 뮤지션들이 음악을 통해 들려줄 이야기, 궁금하지 않나요?

우쿨렐레 피크닉

​우쿨렐레로 채워가는 우리들의 따스했던 시간들

국내 최초의 우쿨렐레 팝밴드라는 명성에 걸맞게 다양한 음악적 실험으로 우쿨렐레의 가능성과 대중적인 향유를 확대해 온 우쿨렐레 피크닉. 때로는 담백하고 포근하게 위로하며 우리 삶을 긍정의 에너지로 채워넣는 특유의 음악은 언제나 우리의 시간과 함께 현재진행형일 것입니다. 최근 싱글 <경리단길>과 <마지막 여름>을 발표한 우쿨렐레 피크닉의 따뜻한 음악에 빠져볼까요?

U-Rock (유락)

진정 우쿨렐레를 즐길줄 아는 사람들

2012년 창단 후 다양한 형태의 우쿨렐레 즐기기를 실천 하고 있는 앙상블입니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우쿨렐레를 즐길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는 앙상블입니다. 올해는 한국실용예술교육협회, 한국실용음악교육협회, 한국우쿨렐레예술교육협회의 후원으로 무대를 준비했다고 하는데요. 진정 우쿨렐레를 즐길줄 아는 사람들의 무대를 기대해주세요!

좋아서하는밴드

문득 삶 속을 파고드는 노래

손현(기타, 보컬), 조준호(우쿨렐레, 보컬) 안복진(아코디언, 보컬) 3명의 싱어송라이터들로 구성된 어쿠스틱 밴드입니다. 2008년 결성 이후 전국을 돌며 거리공연을 통해 이름을 알렸는데요.

2장의 정규앨범과 4장의 미니앨범을 발표했으며 최근 정규1집으로 이전의 노래들을 새로 편곡하여 녹음하는 시간여행 프로젝트 '0집' 을 발표중입니다.

줄리아하트

음악이 줄 수 있는 가장 깊은 감성

언니네 이발관의 원년 멤버인 정바비를 중심으로 2000년 결성된 줄리아 하트는 2002년 데뷔 앨범 [가벼운 숨결] 발매 후 한국 기타 팝 신의 필수 요소로서 활발히 활동중입니다. 얼마간의 맴버 교체 후 현재 리더 정바비를 주축으로 정주식, 송무곤, 유병덕, 김나은의 5인조로 활동중입니다. 2014년 5집 [인디 달링을 찾아서]에 이어 올가을 6집 [나르디(가제)]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Kimo Hussey (from 한국하와이문화협회)

세계 최고의 품격

재즈 스타일의 화성 진행과 독특한 투핑거 스타일의 연주로 많은 우쿨렐레 애호가들의 찬사를 받고 있는 연주자입니다. 특히 그의 워크샵은 하와이 뿐 아니라 미국, 캐나다, 태국, 대만, 중국, 유럽까지 다양한 국가에서 가장 만족도가 높은 워크샵으로 인정 받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우쿨렐레 연주자이자 교육자로 활발히 활동중인 그의 연주를 우크페페 메인 스테이지에서 만나보세요!

테레사

우쿨렐레와 보컬 모두 훌륭한 만능 뮤지션

테레사는 경남 진주 출신으로 우쿨렐레 연주 뿐만 아니라 보컬리스트로서도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7년 ㈜꿈 아티스트로 선정되어 데뷔공연인 Ggum Lounge를 서울/울산/창원에서 성황리에 마쳤다고 합니다. 또 MBC라디오를 비롯해 각종 공연 게스트로 라이브 연주 활동을 하고 있다는데요. 연주, 보컬 등 다방면에서 뛰어난 재능을 보이며 활동중인 그녀의 무대, 기대하세요!

티제이 앤 케코아 (TJ & Kekoa)

자신들의 이름을 내 건 우쿨렐레 연주

싱어송라이터 TJ (티제이, 조태준)와 다양한 하와이 문화 사업을 하는 케코아(Kekoa, 이동걸)로 이루어진 2인조 팀입니다. 2016년 여름, 하와이만의 독특한 기타 연주법인 하와이안 슬랙키 기타연주와 우쿨렐레 연주를 더해 단촐하지만 깊이있는 울림을 극대화한 <하와이 연정>을 발표했다는데요. 이들이 선사하는 놀라운 연주를 메인무대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HDAK Hula 'Ohana (HDAK 훌라오하나)

​훌라로 세상에 손을 내밀다

한국훌라예술교육협회 소속 훌라댄스 공연팀입니다. 수잔 Kukana 단장을 중심으로 우리나라에 올바른 훌라댄스 보급과 훌라를 통한 힐링을 전파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 공동 모금회 사랑의 열매, 대한적십자사 생명나눔축제 등 선한 사업에 동참하고 있으며 하와이, 일본, 홍콩 초청 공연 및 일본 류큐아사히 방송등 국제적 교류를 통해 문화사절단 역할에 힘쓰고 있습니다.

  • Facebook Social Icon
  • YouTube Social  Icon

Join us on ukefafe@gmail.com

UKULELE FAIR & FESTIVAL KOREA 2015. © 2015 by UKEFAFE. Proudly created with Wix.com